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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증점을 풀어주는 싱글볼 마사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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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강사 김은아입니다.


근육이 뭉쳐서 아플 때는 통증점이 형성된 부분을 찾아 집중적으로 풀어주면
짧은 시간에 빠른 통증완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단단해서 강한 자극이 가능한 싱글 볼로 통증점을 직접 풀어볼까요?


◆가슴 이완 운동
① 가슴 위에 싱글 볼을 둡니다.
② 한 손 혹은 양 손을 이용하여 볼을 눌러주세요.
③ 위아래 혹은 좌우로 굴려줍니다.
※ 가장 불편한 부위에서 멈춘 다음 팔을 위아래로 움직여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.


◆뒷허벅지 이완 운동
① 뒷허벅지 중앙에 싱글 볼을 둡니다.
② 무릎을 펴고 싱글 볼을 누르며 다리를 좌우로 굴려주세요.
※ 뒷허벅지 중앙에 싱글 볼을 두고 무릎을 움직여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.


◆엉덩이 이완 운동
① 엉덩이에 싱글 볼을 두고 반대쪽 무릎 위에 다리를 올립니다.
② 체중을 실어 엉덩이로 싱글 볼을 압박해주세요.
③ 싱글 볼을 앞뒤로 굴려주세요.
※ 싱글 볼 위의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여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.


* 제작: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,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​

 

출처이미지




i강서TV(강서구청 방송국)가 게시한 해당 저작물은 저작권 및 초상권이 있는 것으로 공공누리에 해당되지 않습니다.
자세한 사항은 해당 부서로 문의 바랍니다. (공보전산과 영상정보팀 T.02-2600-6647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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